사람마다 자주 걸리는 감기나 약한 부위가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목이 약해서 편도선이 잘 붓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오늘 편도선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편도 부었을 때 편도 붓는 이유
편도선은 림프소절 기관으로 편도선이라고 불립니다.입을 벌렸을 때 목젖 옆에 있는 구개 편도가 부었을 때 보통 편도가 부었다고 합니다.편도는 목으로 들어오는 세균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편도선이 붓는 이유는 피곤하거나 감기에 걸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 발생합니다.또한 급성 편도염은 온도차가 클 때 나타납니다.편도는 8~9세까지 커지고 보통은 11세 이후로 줄어듭니다. 편도선이 부었을 때
어떤 문제점이 나타날까요?인후통이 생겨서 음식을 삼키기가 힘들어요.나중에 물이나 침까지 삼킬 때 불편함을 느낍니다.열이 나고 통증이 계속되기 때문에 그 때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각종 질환으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질환의 종류로는 기관지염, 후두염 등 호흡기 질환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 붓는 이유는 왜 환절기에 발생하지?
환절기에 왜 편도선이 잘 붓는 걸까요?바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입니다.날씨 변화가 잦을 때 외출하거나 활동하기 좋은 날씨이므로 피로가 쌓여 몸의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편도선이 붓는 가장 큰 이유가 세균, 바이러스 때문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중요합니다.또한 성대결절로 인해 편도선이 부을 수 있으니 목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항상 목을 축이세요. 편도를 제거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러면 편도선이 부었을 때 감기나 통증이 발생하는데 세균도 제대로 막을 수 없고 편도 자체가 큰 편도 비대증이 있는 사람들은 붓지 않아도 음식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에 그냥 제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저도 이런 일이 있어서 수술을 고려해 봤는데 회복이 빠르지 않아서 현재까지 미루고 있어요.그럼 기준은 있나요?편도선염을 자주, 그리고 오랫동안 문제가 지속된다면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대략 1년에 3~4번 정도 편도선염에 걸리면 수술을 고려해봐야겠네요.즉 본인이 선택하기 나름이라는 거죠.편도를 제거하면 좋은 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편도선이 부었을 때 혹은 비대증이 있으신 분들은 코골이가 심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편도가 비대해지면서 구멍 사이에 찌꺼기가 끼면서 편도결석이라는 거대한 냄새의 원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편도가 사라지면 결석이 머무는 자리도 없어집니다. 편도 부었을 때의 약편도 부었을 때 약은 무엇을 먹으면 되나요?알코올이 없는 가글이나 오한 발열에 대비한 소염 진통제와 사탕처럼 녹여 먹는 트로키제가 있습니다.항생제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러 가지 않으면 처방되지 않는 전문의약품입니다. 편도 부었을 때 아이스크림편도 부었을 때 아이스크림 먹어도 되나요?편도선이 부어 있기 때문에 그 열감을 식히기 위해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일시적인 완화는 가능하지만 염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않습니다.만약 먹어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돼요. 편도 부었을 때 먹는 음식편도 부었을 때의 음식은 배, 도라지, 생강 등이 도움이 됩니다.즙이나 차로 마시는 것을 권장하며, 배즙은 호흡기에 도움이 됩니다.도라지에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가래를 멈추고 목의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생강은 오한과 발열 두통에 도움이 됩니다.또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음식은 목에 자극을 주지 않고 영양에 좋은 너무 뜨겁지 않은 닭죽이나 미역국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오늘 편도선염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편도선염에 걸렸을 때 물을 자주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여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그리고 당연히 음주나 카페인 흡연은 목이 완치될 때까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리고 당연히 음주나 카페인 흡연은 목이 완치될 때까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