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PRO 레이싱 휠 페달세트로 즐겨본 심레이싱 정말 실감난다!

실제 레이싱의 현실적인 요소를 반영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을 줄여서 심레이싱이라고 한다. 실제 레이싱의 현실적인 요소를 반영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을 줄여서 심레이싱이라고 한다.

현실감 넘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심레이싱의 매력이 지금까지 저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운전이라는 것이 출퇴근을 위한 이동 수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기 때문에 게임에서 그것을 한다는 것이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사실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현실감 넘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심레이싱의 매력이 지금까지 저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운전이라는 것이 출퇴근을 위한 이동 수단,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기 때문에 게임에서 그것을 한다는 것이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사실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현실과 같다면 재미있을 리가 없잖아? “라는 생각을 바꿔 현실에서는 절대 밟을 수 없는 200km/h 이상의 속도로 드라이빙을 실제처럼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심레이싱은 현실 속 물리법칙을 그대로 구현한 사실적인 레이싱을 추구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면 제멋대로 차가 움직여주지 않고 이리저리 박아 결국 흥미를 잃게 됩니다. 현실과 같다면 재미있을 리가 없잖아? “라는 생각을 바꿔 현실에서는 절대 밟을 수 없는 200km/h 이상의 속도로 드라이빙을 실제처럼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심레이싱은 현실 속 물리법칙을 그대로 구현한 사실적인 레이싱을 추구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면 제멋대로 차가 움직여주지 않고 이리저리 박아 결국 흥미를 잃게 됩니다.

도어에 키보드나 게임패드로 즐기기보다는 제대로 레이싱 휠 페달을 준비해 즐기다 보면 실제 현실에서 운전할 수 없었던 슈퍼카를 엄청난 속도로 실제와 비슷한 느낌처럼 차량을 다루며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점차 차량이 자신의 의도대로 따라온다는 성취감과 짜릿한 속도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심레이싱 입문자로서 이번에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 페달을 통해서 3주 이상 마음먹고 따끔거리면서 왜 여기에 한 번 꽂히면 제대로 장비를 준비해서 그만큼 하는 분들이 계시는지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도어에 키보드나 게임패드로 즐기기보다는 제대로 레이싱 휠 페달을 준비해 즐기다 보면 실제 현실에서 운전할 수 없었던 슈퍼카를 엄청난 속도로 실제와 비슷한 느낌처럼 차량을 다루며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점차 차량이 자신의 의도대로 따라온다는 성취감과 짜릿한 속도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심레이싱 입문자로서 이번에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 페달을 통해서 3주 이상 마음먹고 따끔거리면서 왜 여기에 한 번 꽂히면 제대로 장비를 준비해서 그만큼 하는 분들이 계시는지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프로 레이아웃 디자인은 전 세계 전문가 및 팬들과 함께 심도 있는 테스트와 협업을 통해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두 손으로 드라이빙을 하며 필요한 버튼을 혼란 없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좌우에 각각 배치된 버튼과 조이스틱, 휠 다이얼 등 핸들을 조작하면서도 바로 밀고 돌리기에 적합한 위치여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프로 레이아웃 디자인은 전 세계 전문가 및 팬들과 함께 심도 있는 테스트와 협업을 통해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두 손으로 드라이빙을 하며 필요한 버튼을 혼란 없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좌우에 각각 배치된 버튼과 조이스틱, 휠 다이얼 등 핸들을 조작하면서도 바로 밀고 돌리기에 적합한 위치여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무접점 홀 효과 센서가 탑재된 마그네틱 기어 시프트 패들은 실제 레이싱카를 운전하면서 조작하는 손맛을 느끼게 하고 수백만 번의 변속에도 문제 없는 내구성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시무린이라 패들시프트를 적극 활용하며 달릴 수는 없었지만 기어 변속을 할 때 확실히 고급 제품이라는 느낌은 확고했습니다. 무접점 홀 효과 센서가 탑재된 마그네틱 기어 시프트 패들은 실제 레이싱카를 운전하면서 조작하는 손맛을 느끼게 하고 수백만 번의 변속에도 문제 없는 내구성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시무린이라 패들시프트를 적극 활용하며 달릴 수는 없었지만 기어 변속을 할 때 확실히 고급 제품이라는 느낌은 확고했습니다.

심레이싱 게임에 완전히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드는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핵심은 무엇보다 초당 4,000회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 내 도로 상태와 모터 진동, 물리학 등을 현실감 넘치게 구현하는 TRUE FORCE 기술과 최대 11Nm 조절식 포스 피드백과 저지연 응답을 갖춘 강력한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심레이싱 게임에 완전히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드는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핵심은 무엇보다 초당 4,000회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 내 도로 상태와 모터 진동, 물리학 등을 현실감 넘치게 구현하는 TRUE FORCE 기술과 최대 11Nm 조절식 포스 피드백과 저지연 응답을 갖춘 강력한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도로를 달리다가 급격한 코너링 구간에서 차가 미끄러져 도로 이탈을 했을 때 비포장도로의 노면 상태나 차가 돌면서 가해지는 물리력이 핸들에 고스란히 전달되는데, 처음 느낄 때의 느낌은 정말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도로를 달리다가 급격한 코너링 구간에서 차가 미끄러져 도로 이탈을 했을 때 비포장도로의 노면 상태나 차가 돌면서 가해지는 물리력이 핸들에 고스란히 전달되는데, 처음 느낄 때의 느낌은 정말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사실 차량을 이 속도로 이렇게 잘못 운전하면 이 정도로 차량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구나라는 느낌과 함께 더욱 안전하고 확실한 드라이빙 실력을 키우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사실 차량을 이 속도로 이렇게 잘못 운전하면 이 정도로 차량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구나라는 느낌과 함께 더욱 안전하고 확실한 드라이빙 실력을 키우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키보드나 패드로 할 때는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제대로 코너링을 하고 자동차가 알아서 움직여 줄 때의 그 스릴은 정말…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성능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나 패드로 할 때는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제대로 코너링을 하고 자동차가 알아서 움직여 줄 때의 그 스릴은 정말…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의 성능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하는 기간 동안 주로 포르자 호라이즌5를 즐겼는데, 즐기는 게임마다 혹은 차량마다 설정을 다르게 세팅하는 유저들을 위해 5개의 온보드 레이싱 프로필을 커스텀해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간 동안 주로 포르자 호라이즌5를 즐겼는데, 즐기는 게임마다 혹은 차량마다 설정을 다르게 세팅하는 유저들을 위해 5개의 온보드 레이싱 프로필을 커스텀해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GHUB 프로그램을 통해 스티어링 휠 감도와 강도, 작동 범위, 페달 강도, 버튼 기능 할당 등 다양한 옵션을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전용 GHUB 프로그램을 통해 스티어링 휠 감도와 강도, 작동 범위, 페달 강도, 버튼 기능 할당 등 다양한 옵션을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유로트럭처럼 플레이 중에 사용하는 기능이 많은 게임도 편리하게 버튼을 설정하고 주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5처럼 실제로는 느껴본 적 없는 빠른 속도로 트랙을 달리며 경쟁하는 게임도 좋지만, 여유롭게 트랙을 운전하며 여유를 즐기는 유로트럭도 확실히 레이싱 휠과 페달을 사용하며 즐기기 때문에 한층 몰입하고 운전하는 재미가 잘 살아있는 것 같고, 오랜만에 정말 여러 건을 배달하며 주말을 보낸 것 같네요. 덕분에 유로트럭처럼 플레이 중에 사용하는 기능이 많은 게임도 편리하게 버튼을 설정하고 주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5처럼 실제로는 느껴본 적 없는 빠른 속도로 트랙을 달리며 경쟁하는 게임도 좋지만, 여유롭게 트랙을 운전하며 여유를 즐기는 유로트럭도 확실히 레이싱 휠과 페달을 사용하며 즐기기 때문에 한층 몰입하고 운전하는 재미가 잘 살아있는 것 같고, 오랜만에 정말 여러 건을 배달하며 주말을 보낸 것 같네요.

빠른 속도로 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조금 심하게 핸들을 돌릴 수 있지만 전용 클램핑을 사용해 데스크에 단단히 고정해 사용할 수 있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고 제거하기도 쉬우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한쪽 옆으로 떼어놓기도 쉬웠습니다. 빠른 속도로 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조금 심하게 핸들을 돌릴 수 있지만 전용 클램핑을 사용해 데스크에 단단히 고정해 사용할 수 있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고 제거하기도 쉬우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한쪽 옆으로 떼어놓기도 쉬웠습니다.

또 스티어링 휠의 감촉도 실제 차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손에 부드럽게 착 감기는 게 역시 고급 제품답다는 느낌을 줍니다. 또 스티어링 휠의 감촉도 실제 차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손에 부드럽게 착 감기는 게 역시 고급 제품답다는 느낌을 줍니다.

내가 직접 실제 차를 운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레이싱 페달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의 생각대로 자동차가 움직인다는 느낌을 확실히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심레이싱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장비입니다. 내가 직접 실제 차를 운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레이싱 페달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의 생각대로 자동차가 움직인다는 느낌을 확실히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심레이싱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장비입니다.

로지텍 G PRO 레이싱 페달의 로드셀 브레이크는 압력 감지 기능으로 전달되는 힘을 정확하게 인식해 적용했으며, 레이싱 휠과 마찬가지로 무접촉 홀 효과 센서를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무겁고 안정감 있는 설계로 가볍게 발을 올리고 페달을 밟아 조작해도 밀림 없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 레이싱 페달의 로드셀 브레이크는 압력 감지 기능으로 전달되는 힘을 정확하게 인식해 적용했으며, 레이싱 휠과 마찬가지로 무접촉 홀 효과 센서를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무겁고 안정감 있는 설계로 가볍게 발을 올리고 페달을 밟아 조작해도 밀림 없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3가지 페달은 모두 커스텀 가능합니다. 스프링 교체를 통해 클러치와 가스의 느낌을 더 부드럽게 혹은 더 단단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브레이크의 엘라스토머를 교체함으로써 부드럽게 혹은 딱딱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3가지 페달은 모두 커스텀 가능합니다. 스프링 교체를 통해 클러치와 가스의 느낌을 더 부드럽게 혹은 더 단단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브레이크의 엘라스토머를 교체함으로써 부드럽게 혹은 딱딱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3가지 페달을 수평으로 움직여 위치를 조절하고 간격을 맞출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페달 모듈은 분리할 수도 있어 원하는 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3가지 페달을 수평으로 움직여 위치를 조절하고 간격을 맞출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페달 모듈은 분리할 수도 있어 원하는 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답했던 스트레스를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해소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장르가 심레이싱이라는 것을 GPRO 레이싱 휠 페달을 사용해 즐기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처럼 가볍지 않고 처음 하면 차가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지만 꾸준히 차에 대해 배우고 드라이빙을 연습하며 달리다 보면 조금씩 차가 내 마음대로 따라오는 그 손맛을 아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 실제 차를 운전하는 재미도 더 커진 느낌입니다. 심레이싱 장르를 즐기면서 더 나은 장비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 페달 세트는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답답했던 스트레스를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해소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장르가 심레이싱이라는 것을 GPRO 레이싱 휠 페달을 사용해 즐기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처럼 가볍지 않고 처음 하면 차가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지만 꾸준히 차에 대해 배우고 드라이빙을 연습하며 달리다 보면 조금씩 차가 내 마음대로 따라오는 그 손맛을 아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 실제 차를 운전하는 재미도 더 커진 느낌입니다. 심레이싱 장르를 즐기면서 더 나은 장비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 페달 세트는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